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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4차순환도로 이렇게 이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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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4차순환도로가 여러번 반복된 지연 끝에 드디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용 개시 시점은 2022년 3월 31일부터로 2008년 공사를 시작해서 14년만에 드디어 통행이 개시되네요.

 

대구 4차순환도로가 완공되면 진·출입 나들목이 8개소가 설치되어 기존 고속도로를 우회할 수 있는 경로도 생기기 때문에 대구시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대구에서 고령까지 20분 여분이면 된다고 하고, 영천, 청통, 마산, 안동, 경산, 청도, 성주 등으로 이동하는 수요도 상당히 흡수해서 도심을 통과하는 교통량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대구 4차순환도로 

대구시를 크게 연결하는 순환형 도로망으로 총 연장 61.6km입니다. 기존에 개통되어 이동하던 곳이 29.1km 구간이었고 나머지 32km 구간이 추가로 개통해서 이제 순환도로망이 완성되었지요.

 

이 도로의 노선도는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4차순환도로 노선도 보러가기

 

대구시 주변지역을 방사형으로 연결하다보니 대구 외곽에 위치한 택지지구들이 직접적인 수혜지역이 되겠지요. 

 

도남지구, 연경지구, 이시아폴리스, 안심뉴타인, 신서혁신도시, 검단뜰, 연호지구 등이 이 도로를 이용해서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요 나들목은?

주요 나들목은 달서, 다사, 북다사, 지천, 동명동호, 서변, 파군재, 둔산으로 8개가 설치됩니다. 

 

고속도로와 분기하는 곳으로 2개의 분기점도 있습니다. 칠곡과 상매분기점이 됩니다. 일부 나들목이 공사를 하는 동안 부르던 명칭에서 변경이 되었으니 잘 알아두셔야겠지요?

 

예를 들면 읍내IC로 알려졌던 곳은 동명동호IC로 개통합니다. 자세한 나들목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주요 나들목 보러가기

 

 

기대되는 개통효과

고속도로가 새로 개통하면 상당한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 도로의 경우 대구 도심 통과차량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주행거리 단축과 시간 절감 효과로만 대략 772억원과 차량 운행비 절감이 255억 정도가 되는 경제적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는 분석이 있습니다. 이런 경제 효과 외에도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도 줄어들겠죠.

 

또 다른 효과는 어떤 것이 있는지는 아래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통 효과 자세히 보기

 

대구 4차순환도로

 

그 외 2022년 개통 고속도로

도로 개통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있으시죠.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여서 2022년 이후 개통하는 고속도로도 한 번 따로 정리를 해 봤습니다.

 

개통 예정일을 딱 맞춰서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래도 알려진 공사 기간에 착착 진행이 되어 개통을 했으면 합니다.

 

2022년 이후 개통하는 고속도로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대구 4차순환도로의 이용 개시를 축하합니다!

 

2022년 이후 개통 고속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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